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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어떤 재료나 양념과도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청국장찌개 속에 들어간 날은 청국장의 쿰쿰한 맛을 끌어안고, 갈치찌개를 만난 날은 제 부드러운 속살로 갈치 비린내를 다독거린다. 베짱이의 연주는 엿장수의 경쾌한 가위질 소리이며 치렁치렁한 머리를 사정없이 싹뚝싹뚝 잘라버리는 이발사의 가위질 소리다. 그 소리는 너무도 경쾌하고 청아하고 시원하다. 나는 남편 잡아먹은 죄인을 당장 우리 집 낙원에서 추방해 버렸다. 뱀 잡는 땅꾼처럼 그의 목덜미를 잽싸게 틀어쥔 다음 담 밖으로 힘껏 던져 버렸다. 그런데 그 후 그는 다시 우리 풀밭으로 스며들었다. 나는 다시 그의 목덜미를 잡고 담 밖으로 내던지는데 등줄기에 소름이 돋는 것 같았다. 그 후 그는 또 스며들었을까? 확실히 알 수가 없었지만 장발장을 쫓던 경감처럼 그는 결코 먹이를 두고 단념할 녀석이 아니었다. 처음 보는 사람은 봉오리인 줄로 착각하기 십상이지만 잘 주의하여 보면 그렇지 않음을 곧 알게 된다. 피기 전에는 봉오리가 대공이 끝에 반듯하게 고개를 쳐들고 있지만 지고 있을 때의 모습은 그렇지 않다. 비녀 꼭지 같다고나 할까. 아니면, 기도하는 모습이라고나 할까. 마치 자신의 죽음에 대하여 마지막 애도의 눈길이라도 보내고 있는 듯한 그런 모습으로 조용히 고개를 떨구고 있는 것이다. 그처럼 애틋한 자세로 머물기를 또 사나흘. 그러나 어느날 소리도 없이 물밑으로 조용히 자취를 감추고 만다. 온 적도 없고 간 적도 없다. 다만 맑은 향기의 여운만이 우리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뿐이다. 낯설고 물 선 객지생활이 누군들 만만할까마는 눈 뜨면 모락모락 피어나는 내 이민생활에 대한 좌절감도 좀체 사그라들지 않았다. 그 바람에 내 촉수는 늘 고국을 향해 있었고 그 때문에 남편과의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갔다. 그러면서도 나는 이곳을 뜨지 못했고, 어영부영 집을 사고 텃밭을 가꾸면서 시나브로 살아가는 사이, 어느 덧 삶의 뿌리를 내리고 있었나 보다. 얻은 것보다 잃은 게 더 많다는 불평을 지금껏 이어지고 있지만 그 아시에 낯선 지인들의 차이를 읽는 밝은 눈을 갖게 됐으며, 이곳이나 고국이나 사람 사는 세상살이는 별 다르지 않다는 것도 함께 눈치 챘다. 새로운 삶에 적응하느라 걸린 풀꽃의 한 철에 비하면 내 긴 시간이 참 부끄럽다. 같은 아기의 얼굴을 마주하면서, 나는 어쩌면 이 아이의 할머니가 되기 위해 이제껏 겨울 산을 오른다. 봄은 봄대로, 여름은 여름대로, 또 가을대로, 산은 저마다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어느 절기의 산보다 겨울의 산은 독특한 매력으로 나를 이끈다. 겨울 산에 서면, 늘 나는 내 육체가 서서히 비어 감을 느낀다. 잎사귀를 떨어내고 가지로만 서 있는 나목처럼, 내 몸의 살과 피가 그대로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듯한 착각이 인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당당하게 드러내고 있는 겨울나무는 그 추위 속에서도 굳건히 버티고 섰다. 그것은 그 몸에 끊이지 않고 도는 수액이 있기 때문이다. kL7mtlu.gif
2017년은 시인 윤동주(1917∼45)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다. 올 봄 윤동주를 기리는 문화예술 행사가 잇따르는 까닭이다. 윤동주의 삶과 문학을 담은 공연도 여럿 있었는데, 눈길을 끌었던 한 편을 소개한다. 서울예술단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이다. 3월 21일∼4월 2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 오른 작품은 전 객석 매진 기록을 세우고 화려한 막을 내렸다. 서울예술단의 레퍼토리 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를 중심으로 윤동주의 짧았던 생애를 돌아본다. 여자자위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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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쿠게스트하우스 성인용품 존슨 성인용품점 "아이고, 이를 어쩌면 좋단 말이냐! 애지중지하는 네 증조부 대접을 깨뜨렸으니…." 나만 하더라도 아침저녁으로 40명분의 식사를 준비하면서 낮에는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칠 정도로 튼튼한 체력을 가져 본 적이 있었다. 당시 내가 살던 곳에서 초등학교 선생이라는 직업은 여성으로서는 급료도 고급 축에 끼는 직업이었다. 내게는 또한 약혼자가 있었고, 푸른 미래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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